소소한 애호가적 생활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Zigeuner 2015. 1. 7. 23:10
반응형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2014)

My Love, Dont Cross That River 
8.9
감독
진모영
출연
조병만, 강계열
정보
다큐멘터리 | 한국 | 85 분 | 2014-11-27
글쓴이 평점  

부모님을 모시고 온 가족이 함께 영화를 보았다.
조용히 인기몰이 중이라더니 과연 극장안이 사람들로 빼곡했다.
영화 초반부터 눈물바람이라기에 걱정이 됐다. 휴지 챙기는 것을 잊은 것이다. 이러다 눈물보가 터지면 큰일이다 싶었다. 

하지만 나는 영화를 보며 예상 외로 참 많이 웃었다. 할아버지의 장난끼에 시종일관 미소를 짓게 되었다. 낙엽이 쌓이면 낙엽을 뿌리고, 눈이 쌓이면 눈을 뭉치고, 물가에 가면 퐁당 돌을 던지는 할아버지. 할머니가 '아니, 왜 이래요' 라며 성내듯 말해도 은근히 묻어나는 웃음기에 덩달아 더 웃는 할아버지. 밤 중에 뒷간에 가는 할머니 동무해주며 무섭지 말라고 노래해주던 할아버지. 그 옛날 신부가 너무 어려 다칠까 끌어안지 못하고 기다려주었다던, 마음마저 너무나 따뜻한 할아버지.

영화의 시작과 끝은 할아버지 무덤가에서 흐느끼던 할머니의 모습이었지만, 내 마음 속에는 두 분이 살갑게 서로 쓰다듬고, 나란히 손잡고 걷고, 장난 치고, 노래 부르고 어깨 춤을 추고, 알록 달록 한복으로 커플룩을 갖춰 입은 그 모습만이 남아 있다. 


반응형